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심으로 요즘 핫합니다.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공약으로 인한 것인데요. 다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 원 지급 공약이 차등지급으로 전환된 상황입니다. 하지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큰 힘이 될 것이기에 큰 관심과 더불어 기대도 큰 게 사실입니다.

인수위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대책에 대해 혼선이 발생한 것에 브리핑 하였습니다.
"소상공인 약속 그대로 윤 당선인은 33조 1000억 이상을 취임 즉시 긴급 지원에 사용할 것"이라고 밝혔습니다.
또 "민주당 정부가 일괄 지급하기로 한 300만 원 보다 많은 액수를 피해에 따라 차등 지급하겠다고 약속"이라고 밝혔습니다.
"일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는 1000만 원 초과하는 지원도 계획 중"이라고 덧붙였습니다.
소상공인 방역지원금(피해지원금) 지급 시기는?
인수위에서는 '추가경정 예산안이 통과되면 바로 지급한'다라고 합니다. 이에 5월 중 지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 또한 손실보상금은 100일 내로 지급한다고 하니 8월 중으로 예상됩니다.
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서 관심도 많고 우려도 많은데요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일괄 지급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아쉬운 소식입니다만 정말 피해가 있고 힘든 분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식입니다. 또한 1000만 원 초과하는 지원도 계획 중이라고 하니 빨리 신청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고 싶습니다.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