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반려견은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 생활에 하나하나 연관이 많은데요. 해주고 싶은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다양하여 많이 해줄 수 있습니다. 주인이 먹을 때면 옆에 앉아 간절한 눈빛을 보내는 것도 많이 봤을 텐데요. 그렇다고 아무 음식이나 주면 큰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.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음식이 있는 것인데요. 목숨이 위험할 정도입니다.
지금부터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알아보고 꼭 주의하도록 해요.
▶ 초콜릿
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. 초콜릿에는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. 특히 카카오 성분이 높은 다크 초콜릿에 가장 많이 들어 있는데요. 주로 심장과 중추신경계 그리고 신장 기관에 영향을 줍니다
◎대표 증상 : 보통 4시간 ~ 24시간 뒤 나타나며 먹은 양에 따라 다름
구토와 탈수, 복부 통증, 불안, 근육 떨림, 부정맥, 체온 상승, 발작, 심한 경우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.
커피나 코코아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은 초콜릿과 비슷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먹이면 안 됩니다.
▶ 어패류
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초래할 수 있는 마른오징어, 문어, 조개, 새우 등 어패류도 치명적입니다. 특히 마른오징어는 짭짤해서 잘 먹을 수도 있는데 그냥 삼켰을 경우 체내 수분으로 인하여 불어나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.
▶ 각종 과일류
강아지 금기 과일 하나는 포도입니다.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. 또한 수분이 많은 수박이나 참외와 같은 과일류는 설사를 유발하고, 씨앗이 큰 복숭아와 자두와 같은 것은 그대로 삼키는 일이 있으니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▶ 우유와 치즈
우유와 치즈는 강이지에게 먹여도 되는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요. 사람이 먹는 일반적인 우유와 치즈에는 유당이 있기 때문에 주면 안 됩니다. 강아지는 소화를 하지 못하여 복통,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먹이려면 애완동물 전용 우유를 먹여야 합니다.
그밖에 양파, 마늘, 술, 조리된 음식 등 조심해야 될게 많습니다. 식사를 할 때 곁으로 애완견이 와서 간절한 눈빛을 보내더라도 오늘 알아본 음식들은 기억을 잘하셔서 사랑하는 애완견이 위험해지는 일이 없도록 신경 쓰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같이 살아요.
댓글